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SCORE 90가 선정한 2023년 축구 수비수 TOP10 공개 김민재 6위 선정

by 큐로 크포츠라이트 2023. 12. 30.
반응형

사진 출처:score90

 

 

김민재 선수가 전 세계 최고 수비수 TOP10에 이름을 올려 6위에 배치 되었습니다. 'SCORE90' 매체의 공식 채널을 통해 2023년 수비수 TOP10을 선정하여 공개 되었습니다. 1위부터 윌리엄 살리바(아스널), 카일 워커(맨체스터 시티), 후벵 디아스(맨체스터 시티), 버질 반다이크(리버풀), 페데르코 디마르코(인터밀란)가 TOP5을 구축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김민재 선수가 선정되었고, 뒤를 이어 아차라프 하키미(파리),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알폰소 데이비스(바이에른 뮌헨),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출처:Score 90

김민재 선수 독일 분데스리가 경기 기록

이번 시즌 합류할 때 기초군사훈련을 받으면서 온전히 프리시즌을 보내지 못했기 때문에 경기 감각을 차근차근 올리지 못하고 공식 경기에 직접 출전하면서 쌓아야만 했습니다. 그럼에도 김민재 선수는 팀에 빠르게 적응 한뒤 나폴리 시절에 보여준 철벽 모드를 보여주면서 팀의 최소 실점에 기여했습니다.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한 뒷공간 커버, 강한 피지컬을 통한 경합 싸움, 안정적인 패스를 통한 빌드업을 통해 팀의 주전을 일찌감치 확정시켰습니다. 

 

김민재는 뮌헨으로 이적한 이후 겨울 휴식기까지 공식전 22경기를 소화했습니다. 분데스리가 15경기, 챔피언스리그 5경기, DFB 포칼컵 1경기, 독일 슈퍼컵 1경기를 소화하면서 뮌헨의 감독 토마스 투헬에게 굳건한 신임을 받고 있는 핵심이라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분데스리가 전반기 베스트 일레븐을 뽑았는데 그 중에 김민재 선수가 선정되었고, 평균 평점 7.14점을 기록했습니다. 팀의 동료인 해리 케인, 무시알라, 사네와 함께 선정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