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컨텐츠

맨체스터 시티 감독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한 역대 선수 베스트 일레븐

by 큐로 크포츠라이트 2023. 12. 1.
반응형

 

 

펩 과르디올라 감독 커리어

 

오늘 축구 관련 컨텐츠로 포스팅하는 컨텐츠는 현재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 펩 과르디올라와 함께한 축구선수들 중에서 뽑은 역대 축구선수 베스트 11 입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2006년에 선수 생활을 마치고 곧바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선수 은퇴를 한 다음 해인 2007년 부터 바르셀로나 B팀의 감독으로 합류하면서 그의 지도자 커리어가 시작됐습니다. 그 이후 2008년 부터는 FC바르셀로나 감독을 맡으면서 감독 커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 했습니다. 

 

주요 감독 커리어 

2008~2012 FC바르셀로나

2013~2016 바이에른 뮌헨

2016~ 맨체스터 시티 

 

펩 과르디올라의 혁신적인 높은 점유율 기반의 전술 스타일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고, FC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시티에서 두번의 트레블을 이끌고, 빅 클럽들을 이끌면서 전술색이 뚜렷한 축구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2022/23년 맨체스터 시티의 트레블을 달성하면서 현 시점 최고의 감독임을 증명했습니다. 

 

 

 

선수들 소개

공격수 라인업: 프랭크 리베리, 엘링 홀란드, 리오넬 메시 

 

미드필더 라인업: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사비 에르난데스, 케빈 더 브라위너 

 

수비수 라인업:필립 람, 카를레스 푸욜, 헤라르드 피케, 카일 워커  

 

 

 

 

 

공격수 라인업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 역대 베스트 일레븐 공격수 라인에는 프랭크 리베리, 엘링 홀란드, 리오넬 메시 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프랭크 리베리 선수는 바이에른 뮌헨 시절 펩 감독과 함께 했습니다. 당시 로벤 선수와 좋은 호흡을 보여주면서 최고의 윙어로 활약했었습니다. 

 

엘링 홀란드 선수는 현재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을 이끌고 있고, 시티에 합류한 첫 시즌에 펩 감독과 함께 트레블 달성, EPL과 챔피언스리그에서 득점왕을 기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오넬 메시 선수는 FC 바르셀로나 시절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 했고, 펩은 리오넬 메시 선수가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던 시절을 함께했습니다. 당시 바르셀로나의 황금세대를 이끌며 2008-2009 시즌에 트레블을 달성했었습니다. 

 

 

 

 

미드필더 라인

 

펩 과르디 올라 감독과 함께한 역대 축구선수 베스트 11 미드필더 부문에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사비 에르난데스, 케빈 더 브라이너 선수가 뽑혔습니다. 

 

미드펄더 자리에만 FC 바르셀로나 선수가 2명이 뽑혔는데요. 바로 사비 에르난데스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선수입니다. 당시 두 선수가 있었기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티키타카 전술을 실제 축구 피치에서 구현할 수 있었는데요. 미드필더로써 가져야할 역량들을 월드 클래스의 레밸로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펩 감독과 함께 최고의 팀 멤버로 거듭날 수 있었고, 사비 선수는 은퇴한 이후에도 FC 바르셀로나 감독으로 부임해서 바르셀로나에서 현역으로 뛸 때 구현한 빌드업 축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케빈 더 브라이너 선수는 맨체스터 시티로 2015년에 이적해 온 이후로 16년도부터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하고 있는데요. 맨체스터 시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면서 맨체스터 시티의 최고 전성기를 펩 감독과 함께 했습니다. 

 

 

수비수 라인업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한 축구선수 베스트 일레븐 수비수 라인에는 왼쪽부터 필립 람- 카를로스 푸욜- 헤라르드 피케- 카일워커 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필립 람 선수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함께한 선수로 바이에른 뮌헨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하면서 팀의 주장을 맡으면서 리더쉽을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기여하였습니다. 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면서 팀의 여러 우승을 거뒀고 원클럽맨으로 활약했습니다. 특히 양쪽 풀백이 모두 가능해 멀티 플레이어의 면모도 보여줬습니다. 

 

센터백 포지션에도 FC바르셀로나 선수가 2명이 선정되었습니다. 두 수비수는 오랜기간 호흡을 맞추면서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면서 팀을 월드클래스의 경지로 끌어올렸고 펩 감독이 신임하는 수비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피케 선수는 푸욜 선수의 수비적인 부분의 리딩을 받으면서 경험을 쌓으면서 최고의 선수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오른쪽 풀백에는 카일 워커 선수는 현역 선수로 뛰며 맨체스터 시티의 오른쪽 풀백 최고의 선수로 거듭났습니다. 30대 중반임에도 불구하고 풀백으로써 필요한 공격과 수비 가담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스피드도 공격수들 만큼 빨라 풀백 선수에게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들을 고루갖추고 있어 펩의 수비 라인에서 꾸준히 중용하고 있습니다.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는 펩 감독의 지휘 아래에서 가장 최고의 골키퍼로 재능을 만개한 골키퍼입니다. 펩 감독과 함께할 때, 세번의 분데스리가 우승, DFB-포칼 컵, 유럽 챔피언스 리그, 피파 클럽 월드컵에서 우승을 거뒀습니다. 

반응형